이 기도문의 등장인물들은..모두 탕똥갤뽀님의 다른 모습입니다...
그것이..이 기도문을 보는 포인트입니다..
..
탕똥갤뽀님은..
표면적으로는 탕똥갤뽀(廣野王)라 부르지만..
외적인 본질은 그의 본신(本身)인 빠드마삼바바(蓮華生)이고..
내적인 부분은 하야그리바(馬頭明王)이며..
은밀한 부분은 무량수불(無量壽佛)이자 무량광불(無量光佛)인 셈입니다...
..
그를 정의내리자면..
그는 화신(化身)의 측면에서 빠드마삼바바님의 마음의 분신(分身)입니다..
그의 더 깊은 본질은 보신(報身)의 측면에서 관세음(觀世音)이자.. 하야그리바(馬頭明王)입니다..
하야그리바(馬頭明王)는 관세음(觀世音)의 분노존(忿怒尊)입니다..
그의 가장 깊은 본질은.. 법신(法身)의 측면에서 무량광불(無量光佛)인 아미따바입니다..
..
이 모든 존재는 연화종성(蓮花種性)의 부처님인 무량광불의 외적인 투사물이라는 겁니다..
상사라(輪廻界)의 물에 비친.. 무량광불의 달그림자들인 거죠..
..
이 기도문은..별개의 것이 아닙니다..
이 기도문은..탕똥 갤뽀님의 귀의(歸依) 기도문으로 연결되고..
관세음보살 자비수행법(慈悲修行法)에서 마무리되는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 기도문은 하나로 합쳐서 짝을 이루며..
탕똥갤뽀님의 금강게송(金剛偈頌)이라고 부릅니다..
여기에는 특별히 탕똥갤뽀의 언어의 가피(加被)가 깃들어 있다고 합니다..
..티벳에는..이 금강게송(金剛偈頌)에 대한 이야기가 퍼져있습니다..
한번은..
티벳의 위와 짱지방에..큰 기근(飢饉)이 덮쳤다고 합니다..
심한 서리와 우박때문에..농작물이 수확이 나질 않았다고 합니다..
대성취자 탕똥갤뽀님은..공양물로 아띠샤의 황금 발우(鉢盂)에 곡물을 채우고..기원을 하였습니다..
그때.. 그와 법연(法緣)이 있는 자들은..모두 관세음보살이 온하늘에서 곡물을 비처럼 뿌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상서로운 사건으로.. 그 지역의 모든 사람들이..기아의 고통에서 벗어났습니다..
..
한번은..
어느 사캬 사원에 전염병(傳染病)이 무섭게 번지고 있었습니다.
그곳에 있는 스승들은 백방으로 노력하였으나 아무 효험이 없었습니다..
결국 사캬사는 폐사(廢寺) 직전이 되었습니다.
그 때 대성취자 탕똥갤뽀께서는..
`가피의 구름을 사방으로 퍼트리는 금강게송(金剛偈頌)이라 알려진 이 기도문을 외웠습니다..
이 기도의 덕택으로.. 전염병은 거짓말처럼 순식간에 물러났다고 합니다..
..
오탁악세(五濁惡世)의 중생들은.. 수많은 불치병이나 난치병으로 인해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고 있고..
이 기도문은 그와같은 고통을 달래주는 귀한 감로(甘露)와 같다 했습니다…
흐리 흐리 흐리
낭 와 타 예 도 꾼 제 쑤 꾱
체 빡 메 곤 도 치 메 떼ㄹ
따 딘 왕 갤 도 왜 바ㄹ체 쎌
뻬 마 중 내 닉 두 도 왜 꺕
탕 똥 갤 뽀 쏠 땁 루 와 메
쏠 와 뎁 소 갈 뗀 바ㄹ 체 쏠
징 기 롭 식 치 메 ~ㅇ외 둡 쏠
옴 아마라니 지웬띠 구루 뻬마 꼬다 뿌녜 쟈나 아유ㄹ 씻디 흐리 흐리 흐리~~
흐리 흐리 흐리~~!
아미따바..무량광불(無量光佛).. 일체중생을 보호하시는 분이여..
아미따유스(無量壽佛).. 불사(不死)의 몸을 허락하시는 보호주여..
전능의 하야그리바(馬頭明王).. 모든 장애를 치워주시는 분이여..
빠드마삼바바(蓮華生).. 이 오탁악세 중생들의 귀의처여..
탕똥갤뽀(廣野王).. 확실한 기도의 대상이여..
나 당신께 기도하오니..
모든 불리한 환경과 장애를 치워주시고..
당신의 가피(加被)를 불어 넣어주시고..
불사(不死)의 몸을 성취하게 하소서…
옴 아마라니 지웬띠 구루 뻬마 꼬다 뿌녜 쟈나 아유ㄹ 씻디 흐리 흐리 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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