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November 1, 2012

라쮠 남카 직메..

그는 족첸의 전승조사... 비말라미뜨라와 변지 롱첸랍잠빠의 환생자이다..
그는 16세기 말에 태어나 17세기까지 살았다...
티벳남부..자륄이라는 곳에 태어났으며...
태어났을 때.. 미간과 혀끝과 코에.. 종자자 `아`자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었다고 한다...

그는 제가자로서 계를 받고 꾼상 남갤이라는 법명을 받았으며...
탕독 셰드라(불학원)에서 공부를 하고...많은 스승으로부터 관정과 가르침을 받았다..
특히... 그는 까게(마하요가의 핵심수행)와 라마공뒤(쌍게링빠의 떼르마)에 통달하였다...

그뒤에 족첸의 스승 쇠남 왕뽀를 만나.. 17년 동안 공부하면서 닝틱의 구결을 모두 전수받았다..
그는 티벳 중부와 서부에 있는 대부분의 성지들을 돌면서 그의 깨달음을 성숙시켰다...
그를 통해 목에있는 경락의 매듭을 완전히 풀어...
그 뒤로는 그가 하는 모든 말이 시의 적절해지고 의미깊은 것이 되었다..
그는 중부에 있는 지방신의 도움을 받아...삼예사를 중건하였고...
대성지..짜리에서 무드라를 지어.. 산사면에서 무너져 내리는 바위더미를 멈추기도 하였다..
그는 뛰어난 떼르뙨 중의 하나로서..의미깊은 여러 떼르마를 발견하였다...
닥까르 따시딩에 있는 동굴에서 수행할 때에..릭진 쏙둡이라는 떼르마를 발견하였으며..
그 떼르마의 한부분인..리오 쌍최는 족첸에 관한 핵심구결인..메~ㅇ악에 해당된다...

말년에는 시킴에 있는 라리 외쎌 닝뽀로 가서 절과 암자를 지었다...
그 곳은 가장 뛰어난 불교성지 중의 하나가 되었다...
그는 리오 쌍최를 수행함으로서.. 시킴지방이 지닌 모든 장애들을 제거하여..
시킴을 다르마를 수행하기에 알맞는 장소로 변형시켰다고 한다...
그 결과..시킴족첸이라는 형태로.. 족첸이 시킴전체에 널리 확산되었다고 한다..
리오쌍최는 화공(火供) 혹은 연공(煙供)의 일종이며..
뒤좀 린포체께서는 그것을 다듬어...좀 더 축약된 형태의 수행법을 전하기도 하였다..

라쮠나카직메의 저작 가운데.. 200여편이 지금까지 남아있다...
도르제 닝뽀 띵기 똘뒤과 릭진쏙둡은 지금까지 티벳의 다른 지방과 시킴에서  전승되고 있다...
그의 후생은 잠양켄쩨 최끼로되로 이어지면서.. 켄쩨법맥을 형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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