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anuary 17, 2015

바즈라 구루 만뜨라(金剛上師眞言)의 공덕(功德)

여기 이 페이지에 소개하는 것은...
구루린포체께서 예세쪼갤과 함께 숨긴 보장(寶藏) 중 하나이고.
후일에.. 까르마 링빠라는 자가 발견한 것입니다...
그 황금색 종이에는...바즈라 구루 만뜨라(金剛上師眞言)의 공덕에 관한 내용이 적혀있었습니다..
이미 몇 세기 전에 발견된 것이지만..
저나 여러분 같은 사람들도 보아주길 기대했을 내용입니다..

이야기 속의 장소는 티벳입니다..
구루린포체는 ~ㅇ아얍의 연화광정토로 떠나기 조금 전이었고..
그 때..예세쪼갤은..구루린포체와 함께 수많은 가르침을 봉인을 하고..감추고 있었습니다..
..
어느 날..예세쪼갤은 세 가지 비밀한 귀의처에 귀의를 하고..
만달라를 지어 공양올리고...
그의 광대한 공덕을 찬탄하고..
자세를 낮추어.. 스승에게 여쭈었습니다..

``오탁악세(五濁惡世)에..
바즈라 구루 만뜨라..하나만 달랑 수행한다고..무슨 공덕이 있겠습니까..?``

그는 이와같이 말했어요..
그는..지보장(地寶藏)..수보장(水寶藏).. 암보장(巖寶藏)..공보장(空寶藏).. 심보장(心寶藏)..
이런 것들을 많이 숨겼고...거기에는 말도못하게 귀한 가르침이 많이 있지만...
다섯가지가 타락한 우리세상에는..한 가지 문제점이 있다고 했습니다..
가르침을 만나기가 무척이나 어렵다는 것이었고..
그것은..공덕자량(功德資糧)이 바닥이 났다는 증거라고도 했습니다..
이것은 개인적으로도 사실이지만.. 사회적인 범주에서 그렇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지금 공덕이 부족한 세상에 살고있습니다..
그런 우리들에게..그는 바즈라 구루 만뜨라를 대안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지금과 같은 오탁악세(五濁惡世)의 사람들에게..
바즈라 구루 만뜨라는  아주 아주 큰 공덕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공덕의 결과에만 집중하다보니...
그 진언으로..공덕을 일으키기 위한 조건들은 생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1천만번을 외우면 비드야다라(持明)의 정토에 난다고 하던데..
혹은 아미타불의 정토에 난다고도 하던데..라는 식으로 말입니다...
사실적인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진실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지금부터..
구루린포체께서 말씀하신 것을 통해..그 조건들을 살펴보아야 할 겁니다..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는 광대한 보리심(菩提心)을 일으켜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개인의 자량이 쌓이기를 기대하기 보다는..
이 진언으로 세상의 장애가 사라지고.. 세상의 고통이 줄어들기를 바라는 것이 우선일 겁니다...

두번째는..성스러운 기운이 형성된 곳에서 진언을 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구체적으로 예를 듭니다..
고승대덕이 나온 사원.. 높은 산의 봉우리.. 큰 강의 강변.. 계곡의 끝자락..합수처(合水處)..
이런 곳들은.. 가장 뛰어난 수행처의 특성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성취자들이 나온..대성지(大聖地)라면 말할 것도 없을 것입니다...

세번째는.. 계율이나 삼마야 서원을 지키라는 것입니다..
이백오십가지이든.. 다섯가지이든 다 좋습니다..
계율이 없는자가 하는 행위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네번째는..얼마만큼 하든.. 그것은 다 그만한 공덕이 있다했습니다...
백번..1천번..1만번..10만번..1천만번.. 1억번 혹은 그 이상이라고 설정하였습니다..
숫자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처음 세 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는 것입니다..
.........

중요한 것이..한 가지 더 있습니다..
바즈라 구루 만뜨라를 외우기 전에
먼저...금강7게(金剛七偈)를 반복해서 외우는 것입니다..




오ㄹ겐 율기 눕장 짬
빼마 게싸ㄹ 동뽀라
야쩬 촉기 ~ㅇ외뒵네
빼마 중네 셰쑤 닥
코ㄹ두 칸도 망뾔 꼬ㄹ
케끼 제쑤 닥 둡 끼
진지 랍 치ㄹ 섹 쑤 쏠
구루 빼마 씻디 훙
....
그런 다음 12음절의 바즈라 구루 만뜨라를 외웁니다..
옴 아 훙 벤자 구루 빼마 싯디 훙...


그는 효과가 나타나는 방향을 다음과 같이 표현하셨습니다..
매우 꼼꼼한 정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첫번째는 우리가 사는 세상.. 환경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여기에 예시되어있는 것은 작은 한 단면일 뿐입니다...
전쟁과 질병.. 사회적인 폭력과 갈등..대립같은 것이나.. 혹은 자연재해가 사라지고..
장애가 사라지고..하는 일의 결과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그러나 수행을 제법 잘 한 사람이라면..
현생에서나 미래생에서..혹은 죽어서 바르도(中陰)를 거칠 때..구루린포체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준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상은 현실세계에서 몸으로 만나는 것이고..
중간은.. 심안(心眼)으로...
가장 못한것은.. 꿈에서 보는 것이라 합니다...
심안(心眼)으로 보거나..꿈으로 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세번째는.. 수행의 차제를 완성하고.. 경지에 들어선다면..
~ㅇ아얍링에서.. 비드야다라(持明)의 지위에 오를것이라 합니다...

여기에서. .다시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줍니다..

하루도 거르지않고...매일 1백번씩 외우면..
쉽게 다른사람의 관심을 받게 되고..음식이나 재물 등이 저절로 생길 것이라 합니다..
하루에.. 1천번..1만번.. 혹은 그 이상을 외우면..
그의 후광 아래 사람들이 모일 것이고..
지속적으로 장애없이 가피와 신통을 얻을 것이라 합니다..

합하여..1천만번..혹은 그 이상으로 하게되면..
3계를 다스릴 수 있고..3악취(三惡趣)의 중생들이 그 앞에 엎드리며..
천신(天神)과 아수라가..그의 명령을 받들 것이고.. 불사가 성취될 것이라 합니다..

그는 여기에서 한 번 나아갑니다..
무척 자상하십니다...
3천만번.. 7천만번.. 혹은 그 이상을 한다면...
구루 린포체를 포함하여..3세의 부처님으로부터 떨어지지 않을 것이고..
8부신중(八部神衆)이 명령에 복종하고..그의 말을 떠받들 것이라 합니다..

궁극적인 효과는..
홍광신(虹光身을 성취할 것이라 합니다..
혹시 실패한다하여도.. 죽음의 순간에 모자정광명(母子淨光明)을 체험한답니다..
그것도 아니라면..바르도(中陰)에서 구루린포체를 만나고..본성으로 녹아들어가..
구루린포체의 정토가 있는 ~ㅇ아얍링에 태어나..많은 것을 성취할 것이라 합니다..
이 구루린포체의 정토.. 연화광(蓮花光)이 비드야다라의 정토(淨土)입니다..
..............

이 바즈라 구루 만뜨라는.. 구루린포체의 정수(精髓) 일 뿐 아니라..
4부 딴뜨라의 본존의 정수(精髓)이고..9부승의 정수이고.. 8만4천 다르마의 정수라 합니다..
시방 삼세 부처님의 정수(精髓)이자.. 구루 이담 다끼니의 정수라고 합니다..

이 만뜨라의 가치를 증명하는..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는.. 잘 듣고.. 가슴에 지니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진언을 외우는 것입니다.. 그 효과는 지금까지 말한대로입니다..

세번째는 쓰는 것입니다..
사경을 하거나.. 설법전(說法殿)의 산개(傘蓋)에 새기거나..룽따에 쓰거나..돌에 새기는 형태입니다..

네번째는.. 말로 전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반사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외우는 소리를 듣는 것도 공덕이고..
누군가가 써놓거나 새겨놓은 것을 보는 것도 공덕이고..
오늘처럼.. 이 공덕의 가치를 말하는 글을 읽고.. 그 가치를 생각하는 것도 공덕이라 했습니다..

진언을 외울 수 없다면..
산개(傘蓋)위에 장엄을 하거나..룽따에 써서 걸으랍니다..
누군가가 여기에 손을 대면.. 같은 공덕이 일어난답니다..
아니라면..언덕이나..나무..바위에 새기랍니다..
누군가가 지나가다가..새겨놓은 것을 만지거나 쳐다보더라도.. 효험이 있다 합니다...
짙은 바다색깔 같은 남색(藍色)의 종이에..금가루로 써서 걸어놓으면..
악령이나.. 온갖 장애를 일으키는 것들이 해치지 못하고..
사람이 숨을 거두자마자 시체 위에 그것을 올려놓고.. 거두지않으면..
화장(火葬)을 할 때에..무지개 빛이 시신에서 솟구쳐 나올 것이고..
그 의식은 아미타불(無量光佛)의 정토로 옮겨질 것이라 합니다...

여기에서 약속한 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구루린포체는 여러분들을 기만한 것이 될테지만...그런 일은 없을 것이라 합니다..
반드시 이루어질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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